패스파인더 나선독플 빌드 가이드 (1월18일자)
패스파인더 나선독플 빌드 가이드
+4 난이도 균열 보스 1초컷 풀영상
1번 무기세트(맵핑) : 나선사격공세 스킬 사용
2번 무기세트(보스) : 독성혼합물 스킬 사용
두가지 세팅을 목적에 맞게 교체하여 운용하는 빌드입니다.
세팅의 목적과 방법에 대한 이해와 필요아이템 구매 관련해서는
본문에 자세한 설명이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패시브트리는 현재 본문에 별도의 설명이 없으니
빌드플래너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https://maxroll.gg/poe2/planner/ea83r0we
두가지 무기세트중 더 중점을 둔 부분은,
패스파인더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혼합물을 사용해 쉽고빠른 보스킬 입니다.
따라서 저는 혼합물 종류중에 독성혼합물을 활용 할것이므로
'카오스 속성 피해' 기반의 데미지 스케일링이 빌드의 뼈대가 됩니다.
따라서 맵핑용 스킬(본 빌드는 나선사격)도 카오스 속성피해를 활용 하며
카오스 속성의 장점, 원소(냉기/번개/화염)속성과의 차별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맵핑에서,
1. 대부분의 몬스터는 카오스저항이 0%이다.
2. 몬스터의 속성저항증가 모드의 가지수와 빈도, 저항수치가 원소속성에 비해 현저히 낮다.
보스전에서,
1. 카오스속성 전용 디버프인 '위축'의 존재로 추가적인 받는피해 증가 활용
2. 왕알현(의식) 보스 제외, 모든 특수보스들은 카오스저항 0% (모든원소저항은 75%인 반면)
위와 같은 이유로 맵핑에선 몬스터에게 웬만하면 100%데미지가 들어가며
보스전에선 손쉽게 '절망저주로 역저항'을 만들고 '위축으로 받는피해 증폭'을 시킵니다.
중독 또한 패스파인더가 극대화 할 수 있고 카오스속성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피해 메커니즘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지속피해(중독)'쪽에 많이 투자하면 효율이 떨어지므로,
본 빌드는 '명중피해'를 주력으로 합니다.
<두 무기세트에서 활용하는 주력스킬에 대해 간략히 설명>
독성 혼합물
독성이 아니더라도 모든종류의 혼합물은 '공격' 과 '주문'의 분류중에 '공격'에 해당하지만,
아래와 같이 주문피해 스킬과 비슷한 성질을 가집니다.
1. 무기(활)의 피해는 무시되고 스킬자체 피해가 존재하고 적용됩니다.
2. 스킬젬 레벨 상승에 따른 데미지 상승량이
'공격'스킬류는 약5% 복리인 반면, 혼합물은 '주문'스킬류 처럼 약 12%복리로 증가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아질때 패널티로 따라오는 마나소모량증가는 혼합물스킬에는 적용되지 않아
혼합물의 스킬레벨을 올리는 것이 주요 데미지 상승 수단이자 패널티없는 이득입니다.
독성혼합물을 쓰는 이유는, 중독(지속피해)를 활용하기 위함이 아니라
오로지 '카오스 속성피해' 이기 때문입니다. (중독은 부가적인 소소한 이득)
나선사격공세
캐릭터가 빙글 돌며 360도 전방위로 화살을 발사합니다.
화살이 날아갈 경로에 몬스터가 있으면 몬스터를 자동조준해 발사하므로
높낮이가 심한 지형에 있는 몬스터에게도 잘 조준되어 발사합니다.
나선사격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격분 충전 상태로 사용해야 한다는점 입니다.
격분충전 상태에서 발사 시,
1. 피해 100% 증폭 (2배)
2. 소모한 격분충전 하나당 피해 20%증폭 (1격분일때 1.2배, 2격분일때 1.4배)
3. 소모한 격분충전 하나당 1회 연쇄 (첫번째 적에게 적중 후 주변적에게 화살이 튕김)
격분 충전상태로 발사하면 '연두색 화살'이 나가므로
이걸로 제대로 운영중인지 시각적으로 식별 가능합니다.
격분충전은 '전투 격분' 정신력 스킬로 수급합니다.
전투격분은 적에게 '동결' 또는 '전기처형' 또는 '고정'을 유발하면 격분충전이 생성되고,
19레벨 스킬젬 기준, 1.65초마다 충전이 가능하므로
너무 빠른 공격속도로 여러번 공격한다고 격분이 빨리 충전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나선사격 스킬은
360도 전방위 공격 + 격분상태일때 높은데미지 + 연쇄로 인한
다수 몬스터의 위치에 무관하게 1번의 공격으로 클리어링이 가능하므로,
자체적으로 공격속도+0.4초가 추가되는 패널티로 인해
(제 가이드 대로 세팅 시) 대략 1초정도의 공격속도를 가지는 것이
격분충전의 1.65초 내부쿨 때문에 크게 손해가 되지 않습니다.
나선사격 스킬은 원래 속성이 존재하지 않는 스킬이지만,
본 빌드에서는 '카오스피해 획득'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카오스피해가 주력 속성이 되므로,
'요원한 저 너머' 라는 고유화살통을 이용해 소소한 데미지 이득과
카오스 속성피해로 '동결'을 유발 시킵니다.
<아이템 세팅>
착용아이템을 아래와 같이 그룹을 지어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1. 갑옷
2. 투구 / 장갑 / 신발
3. 목걸이
4. 활 / 화살통
반지와 허리띠가 제외되었는데 이부분이 빌드세팅의 단계를 결정할 핵심입니다.
- 스텟(지능/민첩)을 대략 70정도 챙겨
최종적으로 민첩 195~212, 지능133, 힘51 달성
여러분들께서 세팅견적을 짜보실때
1,2,3 장비만으로 위 스펙을 전부 달성가능하고 기발함 허리띠가 있다 (최종세팅)
= [밍의심장 반지 2개 + 기발함 허리띠]
1,2,3 장비만으로 위 스펙을 전부 달성가능하지만 기발함이 없다 (이정도에서 시작 추천)
= [밍의심장 반지 2개 + 일반 허리띠]
1,2,3 장비만으로 위 스펙 달성이 불가능한데 기발함은 있다 (이정도에서 시작 추천)
= [밍의심장 반지 1개 + 희귀반지(저항/스텟) + 기발함 허리띠]
1,2,3 장비만으로 위 스펙 달성도 불가능한데 기발함도 없다 (운영이 좀 불편할 수 있음)
= [밍의심장 반지 1개 + 희귀반지(저항/스텟) + 일반 허리띠(저항/스텟)]
위에서 아래 순서로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각 부위 상세설명
1. 갑옷
모리오르 인빅투스 (일반 방어력 / 모든 원소저항)
5소켓 1디바인
방어도,회피,에너지보호막 증가 옵션이 300%에 가까울수록 조금 비싸집니다.
비인기 옵션이라 매우 싸지만
본 빌드에선 저항을 손쉽게 해결해주고 밍의심장 반지의 패널티를 감쇠시켜주는
매우 가치있는 갑옷이니 아이템 부위중 먼저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반방어력 옵션은 극후반 졸업세팅에선 다른걸로 변경 가능)
5소켓에는 전부 모든원소저항 +5% 영혼핵을 사용하여 저항을 챙기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총 +75%의 모든원소저항 확보 가능나머지 부위에는 철 룬을 추천드릴텐데,
혹시 갑옷에 철룬을 쓰고 다른부위 모든저항 핵을 쓰는건 안되냐고 묻는 분들을 위해
아래 설명드릴 에너지보호막용 투구/장갑/신발 을 착용한경우
철룬의 효율 순서는,
투구(최고효율) > 신발 > 장갑 > 모리오르(최저효율) 입니다.
따라서 모저가 부족하면 모리오르부터 모저핵을 다 박고 역순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2. 투구 / 장갑 / 신발
세가지 아이템 공통적으로
- 지능(에너지보호막 만 달려있는)장비를 사용해 에너지보호막을 높게 챙김
- 철 룬을 박아서 에너지보호막량을 더 확보
- 접두 에서는 '에너지 보호막' 관련 옵션
- 접미 에서는 저항과 스텟(지능/민첩) 옵션생존력과 필요스텟이 메인으로 챙겨지는 부위입니다.
에너지보호막을 높게 챙길수록 생존이 높아지고,
저항과 스텟을 높게 챙길수록 다른부위 접미에 여유가 생겨 최종적으로
[밍의심장 반지 2개 + 기발함 허리띠] 세팅이 가능합니다
2-1. 투구 (철룬소켓 기준 권장 에너지보호막량 300이상)
접미에 여유가 있다면 치명타 확률을 높게 챙기세요
2-2. 장갑 (철룬소켓 기준 권장 에너지보호막량 200이상)접미에 여유가 있다면 공격속도를 높게 챙기세요
접두에서 에너지보호막 관련 옵션 대신 의도적으로 플랫데미지를 챙기는것은 비추천합니다.
플랫옵션으로인한 데미지상승이 독플은 미미하고 나선엔 꽤 영향을 주지만
에너지보호막을 낮추면서까지 챙길 이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3. 신발 (철룬소켓 기준 권장 에너지보호막량 200이상)
접두의 이동속도%옵션 수치는 본인 주머니 사정에 따라, 높을수록(최대 35%) 좋겠죠?
3. 목걸이
목걸이 매물이 저렴하게 구매하기 어려우실 수 있지만,
중요한 부위기때문에 투자하시면 좋습니다
정신력 50과 투사체 스킬레벨 최소 2, 최대 3레벨을 챙기셔야 합니다.
정신력은 아무 목걸이에 접두에서 50을 챙기거나,
태양의목걸이(고정옵션이 정신력 10~15) + 접두 = 50 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6줄의 옵션중에 정신력과 스킬레벨 두개만 챙기면
매우 저렴한 가격(1디바인급)에 구매하실 수 있겠지만,
나머지 4줄을 전부 유효옵션으로 챙기려면 10~20디바인까지 비싸집니다
나머지 4줄 옵션을 몇가지 추천드리면,
접두2줄 : 에너지보호막 최대치, 에너지보호막 %증가, 마나, 정확도 등등
접미2줄 : 모든원소저항, 화염/냉기/번개저항, 모든능력치, 민첩/지능 등등
목걸이 할당은 에너지보호막%증가가 높은 노드나 피해가 높은노드 등 아무거나 쓰시다가
빌드 플래너의 2번 패시브트리를 쓰시게 될때 '기만의 가면' 을 쓰시면 됩니다.
진노와 집착은 매우 싸고, 고통이 제일 비싼데 1디바인 이하입니다.
4. 활 / 화살통
본문 서론에 설명했듯이 맵핑용과 보스용 2개의 무기세트를 사용합니다.
활2개 화살통2개라 자본부담이 있지 않냐라고 생각되시겠지만,
활1개 화살통1개 쓰는 유명한 빌드들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자신 할 수 있습니다.
맵핑용 활/화살통은 각각 1~3딥/1엑잘 이면 충분하고,
보스전용 활/화살통은 각각 1엑잘~3딥/수십엑잘~5딥 이면 충분합니다.
4-1. 1번세트 나선사격 (맵핑용) : 희귀활 / 요원한저너머
희귀활은
접두에는 물리 피해를 높게 증가시켜 줄수 있는 옵션들을 챙기면 됩니다.
원소플랫은 역할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지만(카오스게인에 반영)
퀄리티와 증가%옵션의 이득을 온전히 받는 물리피해옵션에 비해 효율이 매우 낮습니다.
접미의 나머지 2줄은 아래 설명중 선택 또는 자본 되는대로 구하시면 됩니다.
아래옵션이 한줄 빠지더라도 나머지옵션이 좋다면 스스로 판단하에 선택하세요
- 투사체 스킬레벨 : 딜상승에 직접관여. 옵션한줄의 가치를 하려면 2레벨 이상 추천.
- 치명타피해 보너스 : 딜상승에 직접관여. 치명타확률이 높은 졸업세팅에서 힘을 발휘
- 물리공격이 마나흡수 : 맵핑에서 마나물약 누르는 횟수를 줄여주는 옵션
- 처치시 마나획득 : 맵핑에서 마나물약 누르는 횟수를 줄여주는 옵션
추천활 예시 (1월 18일 기준 경매장, 제가 처음에 쓰던활보다 좋음)
화살통은 유효옵션 치명타확률, 물리피해를 카오스피해로 획득을
최대수치로 입력하고 검색해보시면 5엑잘 =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해도 되겠죠?
이 화살통으로 인해 냉기속성피해를 안챙겨도
나선사격의 카오스속성피해로 동결을 확정적으로 걸고, 격분을 지속 수급 할 수 있습니다.
4-2. 2번세트 독성혼합물 (보스용) : 과부우박 / 희귀화살통
제 빌드에선 소켓에 아즈카파영혼핵(정신력+15) 두개 박는것을 추천합니다.
무조건 필요한것은 아니고 보스전에서 좀더 강력한 디버프를 넣냐마냐 차이라
맵핑을 주로하신다면 필요없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과부우박은 타락된 270%(대략 3딥)로 시작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만,
진짜 돈이없다 하시는분은 250%는 1엑잘이니 이걸로 시작하셔도 됩니다.
(250%와 270%의 최종데미지 차이는 12%정도)
혼합물스킬용 과부우박의 화살통 보너스%는,
화살통의 투사체 스킬레벨 +2옵션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나머지 화살통옵션들에도 물론 영향을 주지만 스킬레벨만큼 변화폭이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화살통의 스킬레벨+2를 정수단위로 증가시켜주는 %수치를 챙기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계산식은,
스킬레벨 2 X (과부우박의 화살통보너스% + 패시브트리의 화살통보너스%) = 최종 스킬레벨
입니다.
계산결과는 소수점 버림 (rounddown) 처리되는것을 참고하시고,
[과부우박% + 패시브%] 총합을 300%, 350% 이렇게 50% 단위로 맞추시면 됩니다.
총합300%는 혼합물스킬렙을 6 올려주고, 총합350%는 7을 올려줍니다.
예시1) 과부우박 250%면, 패시브에서 50%만 챙겨 300%만들고 2포인트 아끼는것이 이득
예시2) 과부우박 270%면, 패시브에서 80% 다챙겨 350%만드는게 이득
예시3) 과부우박 285%면, 패시브에서 65%만 챙겨 350%만들고 1포인트 아끼는것이 이득
예시4) 과부우박 300%면, 패시브에서 50%만 챙겨 350%만들고 2포인트 아끼는것이 이득
보시는것과 같이 과부우박(타락최대값 305%)과 패시브만으로는 400%이상은 불가능하고,
400%이상 만들려면 주얼에서 해당옵션을 챙겨야함 (주얼 개비쌈)
패스파인더의 혼합물스킬용 화살통은,
대중적인 활스킬빌드(펍건 라샷빌드 등)에서 챙기는 유효옵션과는 많이 다르기때문에
빌드를 시작하기위한 가성비 화살통은 1디바인 이하급에서부터,
꽤 좋은 풀옵션도 나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고정속성은 치명타확률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어렵다면 공격속도)
접미가 매우 중요한데,
특히 투사체 스킬레벨 +2는 혼합물 데미지에 매우큰 영향을 미치므로
절대 타협없이 챙겨주셔야 합니다.
나머지 접미 두줄은,
공격속도,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보너스 세가지중 두줄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접두는 접미보다 데미지에 기여하는 비중이 매우 적기때문에
무리해서 높은 수치를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플렛데미지옵션들을 두둑히 챙기면 당연히 도움은 되지만,
대중적인 빌드들이 눈에 불켜고 높은 플렛을 찾기때문에 많이 비쌉니다.
비싼것에 비해 화살통보너스%로 한줄당 평균100정도 추가되는 플랫은
서론에서 말씀드린 플라스크의 데미지 구조때문에
혼합물 34레벨기준 2000의 플렛에 100플렛이 추가되어 5%의 딜상승 효과를 줍니다.
이에 반해 접미 추천옵션들은 한줄당 최~소 20%이상의 딜상승효과가 있습니다.
이정도 설명으로써 저는 접두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것을 추천드리지만
옵션과 가격타협은 여러분의 판단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접두에 존재하는 모든 옵션중 챙길필요가 전혀 없는 옵션은
활스킬피해%와 투사체 속도입니다.
주얼
에메랄드는 극딜용, 사파이어는 딜/생존 밸런스용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유효옵션 상급으로 4줄 꽉채우는것은 5~10디바인정도 하기때문에
적당히 유효옵션 수를 2~3줄로 줄이거나
수치를 타협하시는 식으로 구매를 시작해보셔도 좋습니다.
에메랄드 추천 유효 옵션
접두 : 공격피해, 투사체피해, 화살통보너스, 희귀고유피해 등
접미 :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보너스 등
사파이어 추천 유효 옵션
접두 : 카오스피해, 에너지보호막% 등
접미 : 치명타확률, 치명타피해보너스, 보호막의%를 기절한계치획득 등
주얼이 유효옵션이 상급으로 3줄 이상은 되어야
빌드플래너 링크의 2번 패시브트리를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번 패시브트리는 오직 주얼을 많이쓰기위해 포인트가 투자된 부분이 많은데
주얼성능이 좋지 않으면 1번 패시브트리보다 데미지와 생존이 약합니다.
스킬젬
모든 젬은 퀄리티 +20% 권장합니다
<세트1 나선사격 맵핑용>
나선사격(필수) : (필수) 중량 / 튕겨쏘기 / 매복 / 일발필중
(선택) 빙결이잘안걸린다=빙하작용, 웬만한 희귀몹도 한방이다=독액바르기
전투격분(필수) : (필수) 풍성
동결시시전(선택) : 동결의징표, 냉기숙련, 얼음쐐기, 번개차원이동
바람의무희(선택) : 실명, 힘줄절단, 강해진효과, 서리연결부
으스스한연회(선택)
<세트2 혼합물 보스용>
독성혼합물(필수) : (필수) 난사 / 무도의속도 / 카오스숙련 / 카오스주입 / 근접전투
덩굴화살(필수) : (필수) 격노의샘 / 지속성
(선택) 마나의샘
치명타시시전(선택) : 겨울의눈 / 위축의손길 / 전염 / 혼돈의동결 / 영감
구르기시시전(선택) : 구형번개 / 번개차원이동 / 고조된저주 / 과충전 / 절망
현재 다소 버그성으로 짓발가락 신발의 과잉살상피해가 높게 나오고있습니다.
짓발가락 사용시 모든 특수보스 0.1초컷이 가능하므로
패치되기 전까지 균열보스나 중재자를 잡을때 아래 세팅을 사용하세요
1. 신발에 짓발가락 착용ㅁ
2. 치명타시시전 에서 '전염'과 '혼돈의동결' 을 '서리방벽'과 '연속주문'으로 교체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패스파인더 90렙 유저입니다 중독 빌드만 고집하다가 점점 힘들어져서 접속도 점점 안하게 되고 그랬는데 이 빌드를 보고 가진 템을 모두 정리하고 얼추 따라가면서 하다보니 다시 게임이 재밌어졌어요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이렇게 쉽게 쎄져도 되나 생각들 정도의 빌드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만족하셨다니 다행이고 감사합니다!
삭제템을 바꾸기엔 딥이 너무 많이 들어서 소강상태긴하지만 제시트4 짓발 교체없이 클리어했어요 복제된영토에서는 희귀몹 나오면 무기교체하고 뚜까패야되는데 항상 손가락이 문제네요 ㅠㅠ
답글삭제짓발로 교체하니 제시트 0.1초컷 나긴하는데 민첩지능 테트리스 해야되서 패시브에 장갑까지 교체하니 에쉴 2천 물몸이 되고 ㅠㅠ 이런것도 잇구나로 만족하고 잘 돌고있습니다
부캐는..안키우세요..? 그라핀님만 따라갈라고..
복제된영토가 사실 현재 poe2에서 제일 까다로운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복제된영토에서 최대한 잘굴러가게 빌드를 구성해보려고 노력하고있습니다 ㅠㅠ.
답글삭제현재 제빌드에서 짓발신발은 제쉬트나 중재자잡을때 잠깐 스왑하는용도로만 써주시면 좋을거같고, 부캐는 아직 예정이 없습니다 디아4 시즌7을 잠깐 해볼예정입니다!
마나 소모만 아니면 정말 재밌게 플레이하는중인데... 혹 마나소모 심하다 싶으면 번개차원이동 젬을 뺄까요?
답글삭제독플 치명확률이랑 치명피해는 몇정도 나와요?!
답글삭제세트2 보스용으로 쓸 경우 치명타시시전 이랑 구르기시시전 둘다 쓰면 정신력이 200이 필요한데 어디서 보충 할 수 있을까요??
답글삭제무기에 정신력 30에 목걸이 하면 모자른데... 둘중 하나만 써야하나요?